1만여 화장품 중소기업들의 해외수출을 위한 한국화장품 중소기업수출협회가 사단법인으로 설립됨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화장품업계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에 비해서 해외시장에서의 조직력과 정보부족 등으로 각각의 기업이 개별적으로 뛰어서는 수출 경쟁력 향상이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K-뷰티의 수출’이라는 공동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공동 자원 활용, 해외 인허가 취득 및 국가별 유통정보 등 공유 가능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 수출협회가 설립된 것입니다.


오랜 지식과 경험을 쌓은 화장품 전문가, 베스트셀러 상품기획자, 해외시장 전문마케터, 통관 전문가 등을 엮은 ‘집단 지성’ 플랫폼을 활용하면 중소기업의 공통 과제인 직원 교육, 인허가 취득, 해외시장 개척 등에서 협업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사단법인 한국화장품 중소기업 수출협회는 화장품을 기획, 마케팅, 유통하는 모든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해외시장정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화장품 업계의 많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한국화장품 중소기업 수출협회에 가입해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많은 정보의 공유와 수출유통의 플랫폼 구축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회장 박진영